베를린의 상징 브란덴부르크 문 (유럽여행/독일여행/베를린여행)

베를린의 상징 브란덴부르크 문 (유럽여행/독일여행/베를린여행)



브란덴부르크 문... 독일의 수도 베를린의 상징이며 베를린 장벽의 상징이기도 한 문입니다.
영화 베를린... 속에서도 잠시 볼 수 있었고 이 주변에서 많은 이야기가 나왔죠. ^^


1788년~91년에 건설되었고 건설 이후 프로이센 군, 독일군이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면 이 문을 통과했다고 해요.
 즉... 개선문이었던거죠.



문 위의 개선마차는 나폴레옹이 탐내서 파리로 갖고 갔다가 다시 빼앗아 왔다고 하더군요.


동서 냉전 시절 이 문은 베를린 장벽의 상징이었고 지금 보는 이 동네는 동독, 그리고 문 너머 저 쪽은 서독이었습니다.
지금은 그 영향으로 주변에 각 국 공관이 자리하구요, 베를린에서 가장 안전한 동네... 중 하나가 되었죠.


많은 여행자들이 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많은 행사가 이 곳에서 열리기도 합니다.


문 안에는 여러 부조들이 있는데 독일군 또는 프로이센군의 승리를 나타내는 조각이라고...


2차 대전 중 파괴되었고 1958년에 복원되어 지금의 모습이라고 하네요.


이 문이 위치한 곳은 Pariser Platz이고 이 광장은 운터 덴 린덴 Unter den Linden의 끝입니다.


독일(프로이센)의 승전을 기원하던 문은 동서 냉전의 상징이 되고
다시 통일독일의 주인공이 되어 지금은 많은 여행자의 앵글에 담기고 있네요.

우리 영화 베를린 속에서도 자주 등장하구요...
 
이제 지구상 유일의 분단국가가 된 우리는... 우리의 브란덴부르크 문은 어떤 것이 될까요.

*깜장천사*

날고 싶은 깜장천사

    이미지 맵

    Europe/Germany 다른 글

    댓글 4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